Wednesday, April 25, 2012

Amanita Design : Botanicula

Amanita Design : Botanicula


Operating System Environments

Main : Mac OS X SnowLeopard (10.6.8) parallel with Debian GNU/Linux squeeze (6.0.4) in VirtualBox

Sub- : Kubuntu Lucid-Lynx (10.04 LTS)

Server : Debian GNU/Linux lenny or squeeze

Mobile : iPod-touch 4G - iOS 5.0.1




4.11. 총선 이후… 멘붕에 시달리다가 오랜만에 Post를 하나 해 본다.

글이 손에 안 잡혀 Sid Meier - Civilization V 을 잡고 놀다가, 정보 확인 차 들른 Mac App Store에서 Botanicula 라는 게임을 봤는데, 그래픽이 눈에 확 들어오더라. 


어디서 많이 본 느낌, 아니나 다를까 Machinarium 으로 유명한 Amanita Design 에서 나온 작품이었다. 

Botanicula Trailer를 감상해 보자.



Botanicula는 Independent Games Festival 2012 에서 'Excellence in Audio'상을 받았다고 소개하는데, 사실 Amanita Design의 BGM은 이미 Machinarium에서도 유명했었다. Botanicula가 어떤류의 게임인지는 Machinarium Demo를 해보면 알 수 있다. 플레이 방식은 동일하다. 퍼즐 어드밴쳐라 해야하나?! 

Machinarium Demo 바로가기



구매 욕구가 솟구친다. 하지만 Mac App Store에서 구매할 수는 없는 일! (개인적으로 Mac App Store는 눈 먼 평민들 삥뜻는 곳으로 간주하고 있다.)


구매는 Amanita Design Store 에서 직접해도 되지만, 2012년 4월 24일 현재, Humble Bundles 에서 Amanita Design 의 세 작품 : Botanicula, Machinarium, Samorost 2 를 한꺼번에 package로 싸게(?) 팔고 있다. 

싸다는 말은 사실 어폐가 있는데, 정확히는 World Land Trust 라는 기구와 함께 열대우림 보호에 기부를 함께하는 형식으로, 원하는 만큼 지불하고 개임을 구매하는 방식이다. 얼마만큼의 돈을 지불할 것인지를 정한 후, 그 중에 개발자(Developer)에게 얼마를 주고, World Land Trust에 얼마를 주고, 유통사(Humble Bundles)에게 얼마를 줄 것인지를 세세하게 정해서 기부/구매 할 수 있다. (무엇때문에 열대우림 보호 기금과 연관되어 있는지는 Botanicula를 직접 플레이 해 보면 알 수 있다.)

구매하러 바로가기


5.00 USD 이상이면, Windows/Mac/Linux 용 각각을 모두 다 받을 수 있고, 현재 기부/구매한 평군가인 8.81 USD 이상이면, 추가로 다른 두 게임도 얻을 수 있다. 추가로 주는 두 게임은 차지하고라도, 그래픽 좋고, BGM 죽이고, 스토리 있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다가 DRM-free 게임 세 개를, 심지어 3대 OS용 모두를 구매하는데, 망설일 이유는 없어 보인다. (열대우림도 보호하고^^)  최소 10.00 - 15.00 USD 정도 질러주자. (거기에 Soundtrack은 최고의 덤이다!!!) 9일 남았다는데 그 이후에는 어찌될지 모르겠다. 


참고로 Mac App Store에서는 Botanicula는 9.99에 Machinarium은 4.99에 팔고 있다. 물론 맥용만 파는 가격이다.





All Pictures are from Amanita Design


No comments:

Post a Comment